KFC의 유래와 발전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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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스토리

KFC의 유래와 발전과정

by 라이프_마스터 2023.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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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C의 유래

KFC 또는 켄터키 프라이드 치킨은 프라이드 치킨을 전문으로 하는 인기 있는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체인점이다. 1952년 켄터키주 노스코빈에서 할랜드 샌더스 대령에 의해 설립되었다.

샌더스 대령은 KFC를 시작하기 전에 수년간 식품 산업에서 일해왔다. 그는 켄터키에 작은 식당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곳에서 그는 지금은 유명한 프라이드 치킨 조리법을 개발했다. 그는 압력솥을 사용하여 닭을 튀겼고, 이것은 닭이 전통적인 방법보다 더 빠르고 고르게 요리할 수 있게 했다.

그의 레시피를 완성한 후, 샌더스는 그의 컨셉을 프랜차이즈화하기 시작했고, 그의 레시피와 브랜드 이름을 사용할 권리를 팔기 위해 전국을 여행했다. 1952년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 최초의 KFC 프랜차이즈가 문을 열었고, 이 회사는 빠르게 성장하여 세계에서 가장 큰 패스트푸드 체인점 중 하나가 되었다.

KFC의 초창기에,  프라이드 치킨과 으깬 감자와 콜슬로와 같은 몇 가지 면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시간이 지나면서 메뉴는 다양한 치킨 요리, 샌드위치, 샐러드 등으로 확장되었다. 오늘날, KFC는 전 세계의 국가들에 수천 개의 장소를 가지고 있고 프라이드 치킨 애호가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으로 남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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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C의 마스코트

KFC의 마스코트는 레스토랑 체인의 설립자인 샌더스 대령이다. 샌더스 대령은 1952년에 KFC를 시작한 실제 인물이었고, 그는 1960년대에 시작된 KFC의 광고 캠페인에 출연했다. 그는 흰 머리에 흰 양복을 입고 검은 끈끈이 넥타이를 맨 콧수염을 기른 남자로 묘사된다.

수년간, KFC 광고에서 샌더스 대령을 연기한 배우들이 여럿 있었는데, 그 중에는 대럴 해먼드, 노먼 맥도널드, 짐 개피건 등이 있다. 2015년, KFC는 광고에서 Reba McEntire, Rob Lowe, Billy Zane을 포함한 여러 유명인사들이 샌더스 대령을 연기하는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발표했다.

최근 몇 년 동안, KFC는 또한 그 체인의 일부 광고 캠페인에 등장하는, 컴퓨터로 만든 버전의 샌더스를 소개했다. 샌더스 대령에 대한 많은 다양한 묘사에도 불구하고, 그는 상징적인 인물로 남아있으며 KFC의 브랜드와 마케팅 노력의 중요한 부분이다.

 

KFC의 발전과정

KFC의 개발 과정은 창업자 할랜드 샌더스가 켄터키주 코빈에 있는 자신의 길가 식당에서 프라이드 치킨을 팔기 시작한 1930년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샌더스의 프라이드 치킨은 점점 더 인기를 얻었고, 그는 그의 치킨에 양념을 하는 데 사용했던 허브와 향신료의 독특한 혼합물을 개발했습니다. 1952년, 샌더스는 그의 레스토랑 컨셉을 프랜차이즈화했고, 최초의 KFC 프랜차이즈가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 문을 열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에 걸쳐, KFC는 미국 전역과 전 세계에 새로운 식당을 열면서 계속해서 확장되었다. 1964년에 이 회사는 투자자 그룹에 매각되었고 1971년에 허블린 주식회사에 인수되었다.

허블린의 소유 하에, KFC는 계속 성장하고 확장했으며, 유명한 볼과 같은 새로운 메뉴를 소개하고 상징적인 샌더스 대령 캐릭터를 특징으로 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다. 1986년, KFC는 다시 담배 회사인 R.J. 레이놀즈에 매각되었고 1987년 펩시에 인수되었다.

오늘날, KFC는 피자헛과 타코벨과 같은 다른 유명한 패스트푸드 체인점을 소유하고 있는 Yum! Brands에 의해 소유되고 있다. 그 회사는 식물 기반의 닭고기 대체품과 같은 새로운 메뉴 항목을 도입하고 국제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는 등 혁신과 확장을 계속하고 있다.

 

국내에서의 KFC

KFC는 1984년 서울에 최초의 KFC 레스토랑이 문을 연 이후로 한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그 이후로, KFC는 전국에 200개 이상의 지점이 있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패스트푸드 체인점이 되었다.

KFC가 한국에서 성공한 이유 중 하나는 현지인들의 입맛과 선호도에 적응하는 능력이다. 예를 들어, 한국의 KFC는 매운 치킨, 한국식 콘 치즈와 치킨 팝과 같은 독특한 메뉴 제공한다.

KFC는 또한 한국에서 기술을 도입했으며, 많은 지역에서 자체 주문 키오스크와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KFC 코리아는 고객들이 배달 음식을 주문하고, 그들의 주문 상태를 추적하고, 보상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전반적으로 KFC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킨 국제적인 맛과 지역적인 맛의 독특한 조화를 제공하면서 한국에서 강한 존재감을 확립했다.

 

KFC의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

KFC는 강력한 브랜드와 세계적인 존재감을 가진 잘 확립되고 성공적인 패스트푸드 체인점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회사는 식물 기반 치킨 대안을 도입하고 배달 및 모바일 주문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에 혁신과 적응을 해온 이력이 있다.

KFC의 모회사인 Yum! Brands는 또한 다양화와 추가적인 수익원을 제공하는 피자헛과 타코벨과 같은 다른 인기 있는 패스트푸드 체인점을 소유하고 있다.

KFC와 Yum! 브랜드의 미래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은 소비자의 취향과 선호도의 변화, 패스트푸드 산업의 경쟁적 지형, 경제 상황, 그리고 규제 변화를 포함한다. 하지만, 매우 성공적이고 잘 관리된 회사로서, KFC는 가까운 미래에 계속해서 패스트푸드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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